본문 바로가기

게임/저거노트

저거노트 리뷰


턴제 3D 액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여섯 명의 케릭터중 하나를 선택해 대륙을 탐험한다는 내용이고 케릭터마다 고유한 스킬과 장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몹과 전투를 하고 퀘스트도 수행하면서 플레이를 진행합니다.



몹에다가 터치로 그어주거나 공격 존을 터치하는 형태로 공격을 합니다. 



몹 밑의 오오라 형태의 원을 보고 공격 가능 방향을 확인한 후 그어주어야 제대로 공격이 들어갑니다. 타이밍도 중요해서 공격 가능 타이밍을 아래 원을 보고 잘 판단해야 하구요. 




마법을 시전할 수도 있는데 몹을 공격하면 확률로 파란 구슬 같은게 떠다닙니다. 이것들을 터치해서 하나씩 모아 게이지가 다 차면 마법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마법 시전은 인피니티 블레이드 2 처럼 마법의 모양을 화면에 그어주어 시전합니다. 아래 샷에서는 얼음 마법을 시전하기 위해 삼각형을 그어주어야 하네요.




전체 플레이는 맵 내의 지역을 이동하면서 일정 몹을 처치하고 마지막에 보스를 처치하는 형태로 플레이를 하고 맵을 다 열어주는것이 아니라 특정 레벨이 되어야 맵을 열어주는 형태 입니다. 


보상 관련해서는 풍뎅이를 이용해서 보물을 찾을 수 있는데 풍댕이를 보물지도에서 이리저리 움직이게하면 보물 있는 지점에서 풍뎅이가 날개를 펴고 오오라를 내뿜습니다. 아이디어가 좋지요. 또 위치를 찾앚다고 해서 그냥 주는것이 아니라 퍼즐을 풀어야만 보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게임내에 다양한 게임내 여러 기능들을 넣어서 게임이 식상해지지 않게 하려는 노력이 돋보입니다. 돈을 모아 아이템을 사거나 업그레이드를 하는건 다른 게임과 동일하지만요. ^^;



급박한 컨트롤 보다는 턴제 전투라 손에 땀나는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픽도 좋고 사운드도 긴장감을 고조시키기에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턴제 액션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플레이해보셔도 좋을 게임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