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에이스 패트롤

에이스 패트롤 리뷰


독특한 비행 전투 시뮬레이션 게임 에이스 패트롤에 대한 리뷰 입니다. 문명 시리즈로 유명한 시드마이어가 만든 게임이라 더욱 기대되었던 게임입니다. 일반적인 비행 시뮬레이션처럼 비행기를 직접 모는게 아니라 턴제 형태로 움직여서 공중전을 즐길수 있게 만든 개성있고 재밌는 게임입니다.



플레이 시작 했습니다. 먼저 미션을 선택해야 겠지요.



적의 폭격기가 아군의 헤드쿼터에 오기전에 공중에서 폭파시켜야 하는 미션이네요. 전투기들이 출격해야할 순간입니다.



적은 폭격기 두대와 폭격기들을 호위하는 전투기 두대 이군요. 아군 전투기 두대로 적의 폭격기들을 떨어뜨려야 합니다.



먼저 적의 공격이 시작되었네요. 데미지가 크지 않아야 하는데 걱정입니다.



다행히 데미지가 그리 크진 않군요. 얼른 날아가서 적의 폭격기를 격추해야 겠습니다.




이번엔 아군의 공격입니다. 연신 기관총이 불을 뿜어내면서 적 전투기에 데미지를 입힙니다. 아군이 공격시 아군 비행기 주위에 이동할 수 있고 공격할 수 있는 동그란 원들이 그려집니다. 이원들을 잘 살피고 주위의 적들의 위치와 움직임을 파악하고 최적의 지점으로 비행기를 잘 컨트롤해야 최대한 데미지를 덜 입으면서 적과 항공 교전을 펼칠수 있습니다.



이번엔 저 앞에 드디어 목표인 적 폭격기 2대가 보입니다. 빨리 추격해서 아군의 헤드쿼터에 도착하기 전에 격추해야지요~




드디어 공격 사정거리내에 적의 폭격기가 들어왔습니다. 아군 기관총이 사격을 시작했습니다. 적의 폭격기에서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는군요. 곧 추락할 것 같네요~

 



한대 격추되었습니다. 이제 한대가 남았네요.



나머지 한대가 또 아군의 사격 사정거리내에 들어왔습니다. 사격 개시해야죠~ 다다다다~



계속 불을 뿜으며 기관총에서 다다다다 총알을 발사하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연두색 원안의 화살표가 나타내는 형태로 비행기가 비행을 하게 됩니다 십자가로 표현된 원으로 움직이게 하면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적의 폭격기를 공격할 수 있는 사정거리내에 있다는 것이지요.




공격~입니다. 다다다다~ 나머지 한대도 이번 공격으로 곧 추락될 것 같습니다.



역시 적 폭격기에서 불이 났네요. 격추되었습니다~





아래 샷처럼 나머지 한대의 폭격기도 격추되어 미션은 클리어 되었습니다~



이번엔 남아있는 적전투기를 처리해야 겠습니다. 미션 클리어해서 바로 기지로 돌아가도 되지만 깔끔하게 하고 가는게 좋겠죠~



한번의 공격으로 추락시킬수 있는 충분한 거리안에 있군요.



사격개시~




격추되었네요~



나머지 한대도 사정권 내에 있어서 역시 사격~



데미지도 상당히 많이 들어가는군요~




불타오르고 있네요. 깔끔하게 적 전투기 2대를 처리했습니다~






달성한 미션들을 한눈에 보여주는 미션 보고서 입니다. 4개 클리어 했군요. 앞으로도 많은 미션들이 기다리고 있어서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시드마이어가 만들었다고 해서 상당히 기대하고 다운받아서 플레이 해봤는데, 역시 시드마이어라는 생각이 들게하는 재밌는 게임이었습니다. 특히 각 미션 완수후 조종 스킬들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데, 전투 상황이나 비행기의 특성에 맞게 잘 업그레이드 해놓으면 전투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비행기 조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들도 배우게 되어 아주 좋았습니다. 또 정신없이 비행기를 조종하면서 적도 격추시켜야 하는 기존의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들과는 다르게, 좀 더 전장의 상황이나 아군기 및 적군기의 현 상황들을 고려하여 전술을 만들어가며 게임을 할 수 있게 하는 점이 아주 좋았습니다. 꼭 플레이 해봐야할 게임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