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플랜츠 vs 좀비 2

플랜츠 vs 좀비 2 리뷰


플랜츠 vs 좀비 2가 새롭게 나왔습니다. 전작을 재밌게 했던 저로서는 안해볼수가 없지요~


2에서도 전작과 동일하게 집 앞 정원에서 좀비들에 대항하여 싸우기 시작합니다. 물론 식물을 심어서 좀비들을 퇴치하게 되구요. 전작과 비교해서 크게 달라진게 없는 익숙한 배경과 식물들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그러나 곧 2에서 새로이 제공되는 컨테츠를 접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픽이 좀 더 개선된거 같고 최적화가 좀 더 되어서 그런지, 식물들의 반응이 조금은 더 빠릿빠릿 해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아직 초반이라 별 어려움은 없습니다. 열심히 햇빛을 모아서 식물들을 심으면 클리어 하는데 별 어려움이 없습니다~


판을 클리어 하고 있는데 갑자기 웬 고추 소스 병이 나옵니다. 식물이 안나오고 고추 소스병이 나왔네요. ^^;; 뭘까요?


그러더니 데이브란 사람이 갑자기 자동차 한대를 가지고 나와서는 아까 발견된 고추소스와 관련해서 이런 저런 얘기를 하다가 시간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그래서 도착한 곳은 이집트~


결국 고추소스와 관련된 일련의 시나리오는 새로운 배경에서 게임을 즐기게 하기 위한 제작자의 장치였던것 같습니다.


다시 이집트 정원을 배경으로 식물과 좀비의 대결이 시작됩니다.


뭐 배경만 바뀌고 나머지는 집앞 정원의 좀비와의 전쟁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


좀비들의 쇼타임이군요. 뭐 여태까지 그래왔듯이 막으면 되죠~ ㅎㅎ


충분히 막을 만큼의 식물을 배치해 놓으면 어려움없이 클리어 가능합니다.


막아냈더니 웬 지도 같은게 나오고,


아래와 같이 피라미드에서의 모험이 시작되는것 같습니다. 앞으로 깨야할 레벨들을 보여주는 군요.



아까 그 고추소스를 무척이나 좋아하던 데이브가 다시 나와서 고추소스를 찾을수 있는 지도를 발견하게 됬다고 좋아합니다.


다음 레벨이 언락 되었습니다.


이번 레벨에서 새로운 아이템이 하나 등장하는군요. 샷을 보니 '완두콩 슈터'가 완두콩을 연발로 쏠수 있게 해주는 식물인가 봅니다. ㅎㅎ


음 이 연발 완두콩을 발사하려면 아래의 잎사귀를 '완두콩 슈터'에게 드래그해서 먹여주면 연발로 완두콩을 쏠수 있게 되네요. 잎사귀만 충분하면 좀비 퇴치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바케스를 뒤집어 쓴 디펜스 좋은 좀비들 퇴치할 때 더욱 유용한 아이템 일 것 같습니다.


이집트에서의 좀비 퇴치 전쟁이 시작됬습니다.


헛 저 햇빛 막대기 든 놈이 나타나자 햇빛들이 빨간색으로 변하면서 저 놈한테 휭하고 날아가 버리네요. 햇빛을 먹어버리는 놈인것 같네요. ㅡㅡ;; 저렇게 빨간색일때도 터치하면 먹을수 있으니 없어지기 전에 신경써서 먹어줘야 합니다.


이 판도 이제 막바지에 다다랐습니다.


좀비들이 때로 몰려오는군요. 아까 새로 받은 연발 완두콩 슈터용 잎사귀 아이템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아래 잎사귀를 총쏘는 식물에 먹여주면 연발 완두콩을 발사하게 됩니다. 쓸만하네요~


여기서도 연발 완두콩을~ 햇빛 먹는놈도 얼른 연발 완두콩으로 처리해줍니다~


계속해서 연발로 쏴 줍니다.


마지막 좀비를 연발 완두콩으로 처리한 후,


판을 클리어 했더니 또 다른 새로운 식물이 나옵니다.


다음 레벨로 넘어갑니다. 새로운 식물이 나왔다고 표시가 되어 있네요.


양배추 펄트 라네요. ^^: 양배추를 던지는 식물인듯 합니다. 유용하게 써먹을 식물인것 같습니다.


아직 다 클리어한건 아니지만 지금까지 해본 느낌으로는 전작보다 다양한 배경과 시나리오 그리고 추가된 식물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추가된 요소들이 얼마나 게이머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지는 실제로 많은 유저들에 의해서 플레이되고 피드백이 나와봐야 알겠지요. 헌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전작에 비해 크게 달라진건 못 느끼겠더라구요. ^^;; 뭐 더해보면 생각이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요.

일단은 전작을 해보신분이건 안해보신분이건 한번씩 다운로드하셔서 해봐야할 게임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