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토르

토르 리뷰

토르 다운로드해서 플레이 해봤습니다. 영화를 기반으로 만들어져서 시나리오가 탄탄하더군요. 그래픽이나 사운드도 괜찮습니다. 


컨트롤도 터치 기반이어서 쉽구요. 몹을 터치해서 공격하고, 원거리 공격이 필요할 경우 멀티 터치로 공격이 가능합니다. 원거리에 있는 몹을 두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공격이 나갑니다.

또 화면에 번개 모양을 그리면 번개 공격도 하구요. 물론 이동도 터치해서 이동합니다. 이런 터치 방식이 편하긴 한데 컨트롤하는 맛은 별로더군요. ^^;; 하지만 이동과 공격, 그리고 스킬 쓰는 컨트롤을 터치 기반으로 자연스럽게 구현해 놔서 편한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딱 일 듯 싶습니다.

전투는 혼자 독고다이로 싸우지 않고 같이 전투를 할 동료들을 뽑아서 전투를 하게 됩니다. 디펜스 게임의 영웅들 같은 개념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근접영웅, 원거리 영웅을 골라 뽑아 사용합니다. 



인앱 결제 관련해서 초반에는 결제없이 쉽게 쉽게 판을 클리어 가능하지만 게임이 좀 진행되면 아마도 토르 무기나 방어구들을 상당히 업시켜야 할 듯 보이더군요. 현금이 좀 들어가야 진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인앱 결제가 아닌 게임이 없어서, 특히 메이저 게임사들은 대부분 인앱결제라 제대로 만든 게임을 재밌게 즐기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결제가 필요하게 되더군요. 뭐 노가다로 버티면 진행은 가능하지만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영화를 기반으로 만든 일회성의 게임이긴 하지만 천천히 시나리오를 감상하면서 쉽게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무료로 풀린 게임이라 부담없이 한번씩 다운 받아서 해보실만한 퀄리티의 게임이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