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아크스피어

아크스피어 리뷰


피씨 플랫폼상의 MMORPG를 모바일에서 최대한 구현해보려고 노력한 흔적이 많이 보이는 아크스피어 입니다. 멀리있는 몹이나 플레이어를 간단하게 표현하고 실제 표현되어야 될때 보여주는 식으로 최적화를 한 흔적이 보이더군요. 또 던전 입장 방식이 아니고 필드를 심리스하게 돌아다니는 방식으로 구현되어 월드를 탐험하는 느낌을 주려고 개발되어 있습니다. 최대 4명까지 파티사냥도 가능하여 좀 더 대규모 사냥이 가능하구요.



하지만 역시 모바일의 한계를 다 극복하진 못하고 차후로도 개선의 여지가 많이 보여집니다. 작은 화면, 버벅거림, 게임을 오래할시 생기는 몸의 경직 등등 모바일이라서 필연적인 단점들을 남아 있습니다. 또 심리스하게 움직이는 월드도 일반 피씨의 월드와 크기면에서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워프해서 돌아다닐수 있는 그 지역의 크기가 작더군요. 이런 부분은 모바일 플랫폼상의 제약이라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없으면 개선하기 힘든 부분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MMORPG는 피씨에서 그냥 플레이하는게 훨씬 좋다고 생각하고 PC에서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이런 제약 사항을 감수하고서라도 모바일에서 MMORPG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크스피어가 현재까지는 최선의 선택입니다. 서버도 안정적이어서 운영상의 스트레스는 안받고 플레이가 가능하더군요.







위 스샷들보시면 아시겠지만 아크스피어의 가장 큰 장점은 일단 유저가 많습니다. 이런저런 장단점들이 나열되겠지만 유저많은게 일단 최고죠. 많은 유저를 잘 감당하고 있는 운영도 아직까지는 괜찮구요. 




아래 스샷 처럼 채집도 구현되어 있습니다. 심플한 방식의 채집이긴 하지만 나름 재밌습니다.




모바일에서 RPG를 제대로 즐겨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직 피씨만큼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재밌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파티맺어셔 한번씩 사냥나가 보시는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공지] 모바일 게임 리뷰 포스팅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