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코어

스코어!(Score!) 리뷰


슛팅 할 때의 짜릿함을 맛볼수 있는 게임 하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스코어!라는 게임인데 실제 축구 경기에서 나온 골 장면을 간단한 조작으로 재현해보는 게임입니다. 골문앞에서 휘어져 들어가는 골을 직접 궤적을 그려서 슛팅 해볼수 있는 재밌는 게임입니다. 피파13같이 실제 경기를 할 수 있는 게임은 아니지만 슈팅 자체만을 가지고 아이디어를 살려서 잘 만든 게임입니다.



플레이를 시작하면 어느 연도대별 골들을 재현해볼지 선택한 후 게임이 시작됩니다.




여기서 각 국가별 골 기록들중 한개를 선택하면 양 국가간의 실제 게임에서 있었던 골 장면에 대한 개략적인 패스 기록을 보여주고 이 패스 형태대로 게이머가 패스를 해서 골을 넣게 됩니다.



위의 첫번째 패스 경로대로 터치한채 주욱 그어서 패스받을 선수에게 1차 패스를 합니다.



패스를 받으면 슛팅 할 문전 앞의 선수에게 2차 패스를 합니다.



문전앞의 선수가 볼을 트래핑 한 후 슛팅을 하여 골을 넣습니다.




패스 경로에 따라 화면을 죽 그어주면 패스는 쉽게 할 수 있는데 최종 슛팅에서 궤적이 제대로 안그려지거나 방향이 잘못되면 골퍼스트를 맞거나 골키퍼가 막아서 안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확하게 숫이 성공되면 엑설런트라는 문구가 뜨고 그 골에 대해서는 별이 3개가 주어집니다. 연도대별로 요구하는 별의 개수가 있고 그 별의 개수를 다 채우면 다음 레벨로 넘어가는데 이 별들을 채우기 위해 좀 더 정확한 골을 넣을려고 정교하게 조정하는 맛이 상당합니다. 



추가로 축구를 잘 모르는 분들도 문전에서의 패스웍이 어떻게 전개되어 슛이 들어가는지에 대해서 어느정도 감을 잡을수 있게 되구요. 슛팅 시 안들어갔을 경우 여러번 재시도 해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귀찮으시면 그냥 넘어가시거나 3번의 시뮬레이션 기회를 가지고 어떻게 들어간 골인지 게임이 시뮬레이션 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단순하고 별 재미 없을것 같지만 느긋하게 슛팅 장면들을 내 스스로 재현해보고 프리킥 같은 경우 감아차서 휘어져 들어가는 골을 보고 있으면 박진감도 느껴지고 재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