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quell

quell 리뷰


물방울을 퍼즐의 메인 소재로 사용하는 재미난 퍼즐게임 'Quell' 입니다.



블록들이 있는 닫힌 공간에 여러가지 옵션을 가지고 있는 물체들을 이용하여 물방울을 미끄러트려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진주를 모으는 게임입니다.



벽이 없는 공간의 테두리로 물방울이 부딪히면 반대편의 테두리로 통과하여 다시 존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이밖에도 링을 통과하면 다른 링으로 순간 이동되거나 초록색 점을 통과하면 벽이 되고, 가시에 부딪히면 물방울이 조각나서 게임이 끝났다거나, 가시의 방향을 돌릴수 있는 장치를 이용하여 가시를 벽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등의 다양한 옵션을 가진 것들을 이용하여 더욱 재밌게 진주를 모을수 있습니다.




아래 샷 처럼 진주를 다 모으게 되면 물방울이 이쁘게 원형으로 흩뿌려지게 됩니다. 사운드도 참 좋습니다. 차분하게 머리를 굴리면서 게임을 즐길수 있도록 기분을 북돋아주는 개성있는 사운드 입니다.



이렇게 아래 샷 처럼 초록점들이 많은 판에서는 한번 움직일때마나 초록점을 지나가게 되면 벽으로 변해버리기 때문에 신중을 기해 물방울을 움직여줘야 합니다. 많은 수를 읽어서 최대한 적은 물방울 움직임으로 진주를 모아야 합니다.




다행히 벽들을 잘 피해가면서 판을 클리어 했습니다.



멋지게 물방울이 원형으로 흩날리네요~



아래 샷 처럼 작은 존의 간단해 보이는 판도 있지만 나름 고민을 해야 깨는 판이기도 합니다.



초록점들을 지나가면서 벽을 만들어 진주를 모으는 판이네요.



역시 많은 수를 내다보아 판을 클리어 했습니다. 제가 플레이 하는 판들이 중반 정도의 레벨이라 아직은 아주 난해한 판은 없는것 같네요.



현재 게임을 계속 진행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어떤 더 다양한 옵션을 가진 아이템들이 나올지 기대됩니다. 또한 더욱 기발한 맵도 기대해보구요.



퍼즐게임들은 머리를 쓰게 해준다는 점에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지난번 Lazors도 상당히 재미나고 머리 많이 굴리는 퍼즐게임이었죠. 이런 퍼즐게임들이 자꾸 잠들어가려하는 우리의 뇌를 깨워주는 착한(?)일을 해준다고나 할까요. 긴장감있고 강한 성취를 주는 게임들도 좋지만 가끔씩은 느긋하게 퍼즐 풀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퍼즐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다운로드 받으셔서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