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블러드마스크

블러드마스크 리뷰


'블러드 마스크'를 다운로드해서 플레이 해봤습니다. 인피니티 블레이드(이하 인블)2를 즐겨했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가 이번에 기회가 되어 다운로드 했지요. 언리얼 엔진을 사용해서 그런지 그래픽이 좋더군요.



게임의 주제는 '뱀파이어 헌팅'입니다. 유저가 헌터가 되어 뱀파이어들을 잡으러 다니죠. 인블처럼 대면한 상태에서 뱀파이어와 칼질을 해서 잡습니다. 인블 같은 통쾌한 액션은 없지만 나름 전투가 아기자기하니 재밌습니다. 특히 필살기 발동 후 데미지 들어가는 장면은 시원하니 좋더군요.


전투 방식은 공격과 회피가 있는데, 뱀파이어가 공격 시 좌우 스와이프를 통한 회피를 하고 이후 화면을 탭해서 칼질을 하게 됩니다. 회피 전에 탭으로 선공격도 가능하구요. 탭하면 바로바로 칼이 나가기 때문에 빠르게 탭질을 해줘야 합니다. ㅎㅎ 


전투 시 필살기가 있는데 큰원이 작은원 안으로 들어가는 순간에 원을 탭해서 필살기가 발동하는 형태더군요. ^^;; 처음엔 적응이 안되던데 하다보니 원 두개에 엄청 집중하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됩니다. 나중에 뱀파이어의 심장을 봉인하는 순간이 있는데 이때도 역시 원두개 탭하기 신공이 필요합니다. ^^;; 또 뱀파이어다 보니 공격중에 케릭의 목을 물고 피빠는 기술이 있는데, 뱀파이어 딸피 만들고 이제 눕히나보다 하면 어느새 물어서 지 피를 채우는 스킬입니다. 다 빼논 피가 이렇게 물려서 허무하게 다시 차버리면 상당히 슬프더군요. ㅎㅎ





아직 초반 플레이 중이라 앞으로 더 알려드릴 것들이 많을 것 같고 나름 몰입하게 만드는 스토리도 좋구요. 영어라 좀 시간을 가지고 봐야 하는게 흠이지만요. 

'블러드 마스크', 스토리도 탄탄하고 나름 다양한 방식의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서 또 다른 맛을 주는 게임 시스템이었습니다. 인블 스타일의 게임을 즐겨하신다면 한번 플레이해보셔야할 게임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