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디아블로

디아블로 드루이드 피케이 케릭 육성법


드루이드 피케이 케릭 육성법이다.

항상 육성법을 쓸 때 언급하는 것인데 필자의 주관적인 견해이므로 자신과 의견이 다르다고 하여 악감정은 가지지 않았으면 좋겠다. 지금부터 언급할 피케이 드루이드는 엘리멘탈 스킬을 사용하는 드루이드이다.

1. 스텟
힘은 수수를 입을 것이므로 올리지 않는다. 허나 링이나 모자에서 스탯이 어느정도 안된다면 올려야 할 수도 있다.
덱스도 드루는 높은 피를 특징으로 하기 때문에 블럭율은 고려치 않아도 되므로 올리지 않는다.
피에 스텟을 전부 올인 한다.
에너지는 올리지 않는다.

2. 스킬
싸이클론아머 만땅, 트위스터 만땅, 토네이도 만땅, 허리케인 만땅, 오크세이지 만땅

3. 아이템
머리
- 2스킬 20패케 드루모자 : 20 패케
아뮬
- 마라

- 스텟 좋은 쌍 패케링 : 20 패케
갑옷
- 룬워드 아이템 수수
무기
- 유닉 위자드 : 50 패케
- 모넉 스피릿 : 35패케/55패힛
- 콜투
- 스왑용 스피릿
벨트
- 스웹 : 20 패케
장갑
- 트랑울장 : 20패케
신발
- 스케럽 : 20패힛

- 엘리피 8장
- 엘리패힛2장 : 24패힛
- 드루횃불, 애니참
- 20피 추가옵 스몰참 : 추가옵은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넣어주면 됨.

* 위와같이 셋팅시 165 패케, 99패힛이 나온다.

4. 컨트롤
드루이드 컨트롤은 특별할 것이 없다. 그만큼 감각이 정말 중요하다.

간단히 설명해보면 상대방의 주위를 계속적으로 빠르게 돌다가 상대방이 헛점을 보이면 빠른 텔포로 달라붙어서 토네이도 연타를 날리는 것이다. 높은 피를 이용하여 버티면서 최대한 빠르게 눕혀야 한다. 가까이 붙을수록 좋으며 달라붙은후엔 반드시 상대를 눞혀야 한다. 혹시 붙은후 상대를 못 눕혔을 경우에 바로 빠져서 소환물을 최대한 보호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환물이 죽었을 경우는 상대와 멀리 떨어져서 소환물을 다시 소환한 후 다시 상대방 주위를 돌면서 기회를 엿보면 된다. 바바의 휠윈드나 슴딘의 슴 공격등 밀리 공격에 대비해서는 주위를 돌면서 토네이도와 허리케인으로 피를 깍는 방법이 적절하다. 붙어서 휠윈드나 슴에 대해 오래 버티며 눕히기는 힘들기 때문이다. 참고적으로 위에서 언급된 "붙는다"라는 것은 소위 머리찍기 기술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의미 그대로 붙어서 공격하는것도 포함한다.

이런식으로 상대가 누을때까지 피케이에 임하면된다. 쉬워 보이지만 결코 쉽지 않다.

드루 피케이는 아마존과 비슷하게 단시일내에 승률이 좋아지지 않는다.
계속적으로 해야만 높은 승률이 나올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