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프런트라인 코만도 2

프런트라인 코만도 2 리뷰


엄페물을 이용하여 적의 총알을 피한후 적의 빈틈을 이용해서 일어나 사격하여 적을 눕히는 게임입니다. 이전에도 이런 스타일의 게임이 몇개 있었죠. Epoch이 대표적인 게임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플레이 하면서 '모바일의 FPS는 더이상의 발전은 어려운가보다' 라는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게임 플레이는 간단합니다. 앞서서 말씀드린 대로 엄페하고 틈이 생기면 총쏘고 다시 엄페하고 하면서 적을 무찌르면(?) 됩니다. 이전의 비슷한 스타일의 게임들과 다른점은 적들이 계속 이동하면서 앞으로 성큼성큼 다가온다는 점입니다. 이게 좀 스릴을 더 느끼게 하고 실제 자유롭게 전장을 뛰어 다니지는 않지만 그나마 뭔가 다이나믹한 느낌을 주더군요. 하지만 큰 차별화는 아니라 그닥 끌리는 점은 아니었습니다. 기존의 게임들도 적들이 움직이는 것들도 좀 있었거든요. 또 하나는 그래픽이 상당히 고퀄리티 입니다. 솔직히 그래픽만으로도 이전의 게임들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움직임이 제한적이다' 라는 것 때문에 이런 장점들이 금새 잊혀지게 됩니다. 아쉬습니다.

피씨FPS같은 움직임이 있는 FPS는 언제쯤 모바일에서 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개발이 그렇게 어려운 것인지 아니면 아직 모바일 플렛폼에서는 돌리기가 버거운 것인지. 앞으로 나올 FPS는 획기적인 개발을 통해 피씨와 거의 동급 수준의 움직임을 보여주는 게임이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스샷들 보시죠~


감사합니다.




[공지] 모바일 게임 리뷰 포스팅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