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경기 침체기의 중요한 정보획득 수단, 인터넷

미국발 금융위기에 의해 수면위로 나타난 세계금융의 부실화가 각국의 실물경제에 까지 영향을 미치는 상황이 속속들이 나타나고 있다.
각국은 실물경제의 침체를 막기위해 금리인하등의 여러가지 강한 정책들로 침체를 막아보고 있지만 아직까지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위기상황들에 대한 대처 및 타개를 위해 키가되는 정보들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은 지금의 난국을 해쳐나가는데 있어서 기본이 되어야 하는 액션이다.
더불어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좀 더 최신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미디어를 잘 선택해야 하는 것이 강하게 요구된다.

TV, 라디오, 신문, 동료 등등의 정보 소스들은 최신의 정보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적합한 미디어가 아니다.
또한 정보의 발생지에서 갓 나온 정보가 아닌 한번 여타의 미디어에서 가공된 정보라면 전달자의 윤리적인 문제가 있을시에는 잘못된 정보를 취할수도 있게된다.

이러한 점들을 볼때 정보를 취하는 미디어는 인터넷이 최적의 정보 미디어라고 할 수 있다.
직접 자신의 필요한 정보의 발생지를 찾아서 정보를 접하고 대응책을 마련할 수 있는것이다.
허나 정보에 대한 이해와 가공, 그리고 판단을 할 수 있어야 의미가 있다.

경기침체가 가속되면 사장되는 산업이나 기업이 생겨나게 된다.
사람들의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이에따라 기업은 매출이 줄고 그 산업군은 사장될 가능성에 노이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인터넷 관련 산업은 정반대이거나 기존의 산업 여건을 그대로 지켜나갈수 있다. 사회가 혼란스럽고 이에따라 정확한 판단 및 대응이 필요로 할때는 인터넷에 대한 필요성이 그 어느때보다 증가하기 때문에 관련한 소비를 줄이는 일은 없을것이기 때문이다.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한 현명한 판단으로 모두 이 난국을 슬기롭게 해쳐나갔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