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레이싱 2 HD의 코너링은 실제 레이싱에서의 코너링과 흡사하게 상당히 잘 구현해 놓았습니다. 모바일 플랫폼에서 돌아가는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실제 레이싱을 하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지요.
게임내에서 코너링시 잠깐의 밀림이나 주저함은 바로 트랙 옆으로 박히거나 추월 당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그치만 반대로 코너링에서 다른 차를 추월할 기회 또한 많다는 뜻이지요. 그래서 리얼 레이싱에서는 코너링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게임에서 레이싱시에 코너링을 하게 되면 코너에서의 일반적인 상식인 '아웃, 인, 아웃'으로 코스를 잘 타면서 빠르게 코너를 탈출해야 합니다. 차량의 속도를 잘 체크하면서 빠르게 탈출해야죠.
잘 빠진 코너에서는 대여섯대까지도 추월이 가능합니다. 이맛에 리얼레이싱을 하지요.
근데 이 컨트롤이 그냥 얻어지는게 아닙니다. 자주 플레이하면서 내차에 대한 감을 익히고 트랙을 많이 돌면서 익숙해져야 합니다.
특히 코너에서 내차의 한계 그립을 느끼고 속도를 잘 조정하면서 헨들링 및 브레이킹을 해줘야 합니다. 모바일 게임이지만 이런것들이 잘 구현되어 있어서 상당히 세밀하게 해줘야 하지요. 손에 땀납니다~
또 스티어링을 세밀하고 부드럽게 잡아줘야 합니다. 약간만 세게 헨들링되도 차가 밀리게 되고 추월당하게 됩니다. 잘 달려오다가 한 번 밀려서 선두를 뺏긴 적이 수도 없이 많습니다. ^^; 상당히 중요한 컨트롤이지요~
다른 시뮬레이션 게임들도 그렇겠지만 리얼 레이싱 2 HD도 충분한 연습이 필요하고 자신만의 감도 길러줘야 합니다. 많이 타다 보면 리얼 레이싱 코너에 맞는 자신만의 코너링 스타일도 생기지요. 근데 이것도 먹히는 트랙, 안먹히는 트랙이 있습니다. 안먹히면 또 연구해야죠. ㅎㅎ 저도 여러가지 코너링 스타일을 몸으로 익히는 중입니다.
그럼 또 트랙 좀 달구러 가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게임 > 리얼레이싱2'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얼 레이싱 2 HD 리뷰 (0) | 2013.02.0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