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헤이데이

헤이데이 리뷰


클레쉬오브클랜을 만든 게임사에서 출시한 게임입니다. 농장을 경영하는 게임으로 닭이랑 소도 키우고 작물도 경작하고 이런저런 농장 건물들도 세우고 합니다. 농장이면 잉여 생산물이 생기게 마련이고 이 생산물들을 팔 수 있는 시스템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특히 친구들에게 팔고 또 필요한건 친구들에게 살 수 있는 시스템이 맘에 들더군요.


그래픽도 아기자기하니 귀엽고 재미나게 잘 그려놨습니다. 사운드도 좋구요. 무엇보다 직관적인 개념을 잘 살린 인터페이스가 맘에 들더군요. 경작된 농작물을 수확할때 낫그림이 나오고 이 낫으로 수확을 합니다. 바구니로 달걀을 담고, 사료 푸대로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지요. 가끔 주변의 이웃들이 농장으로 와서 자기가 필요한걸 팔라고 할때도 있고, 트럭이 와서 필요한 물품에 대해 제 농장의 게시판에 적어놓으면 보고 그걸 생산해서 트럭으로 보내 돈을 벌기도 합니다.


아래의 스샷에 사료 포대를 닭을에게 문지르면 닭에게 사료를 주게 됩니다.


이러한 것들이 실제 농장의 경우와 아주 유사하게 어우러지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클래쉬오브클랜에서도 느낀거지만 슈퍼셀이란 회사의 개발력이 참 대단하더군요. 순전히 게임의 게임성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우리도 이런 개발사들이 이젠 좀 나와줘야 하는데 말이죠.


한가지 단점은 게임초반이라 그런지 뭔가 일을 시켜놓고 할게 없어서 좀 지루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나중에 건물 많아지고 관리해야할 포인트가 많아지면 자연스레 없어질 문제지만요. 전체적으로 밝고 재미난 느낌입니다. 경영이란 관점에서 고민할 거리들도 보이구요. 한동안 재밌게 플레이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지] 모바일 게임 리뷰 포스팅해드립니다.

'게임 > 헤이데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헤이데이 - 잔잔한 재미의 농장 육성  (0) 2014.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