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Rift

리프트 3.0 그 이후

리프트가 3.0 시대를 맞이한지 몇주가 지났습니다. 몇주동안 만랩인 65랩을 찍으려고 퀘스트 노가다와 PvP를 하드하게 했습니다. 리프트는 느리긴 하겠지만 PvP만으로도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만랩 이후엔 PvP만 계속 하고 있구요. 근데 3.0에 와서는 기존의 PvP장비들이 PvE장비들과 통합이 되버려서, 통합이라기 보다 기존의 PvP 장비들을 없애버려서 65랩 찍고 장비 때문에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레이드를 많이 뛰는 PvEer들은 장비 구매용 캐쉬를 레이드를 통해서도 벌수 있기에 벌써 풀셋을 맞춘 유저가 있더군요. 당연히 이런 유저들은 PvP시 장비빨의 우월함 속에 쉽게 PvP가 가능합니다.
 

 

제 로그의 지금 상태는 이제 장비 모으기 시작한 상태라 참으로 어렵습니다. 리프트 PvP는 장비가 평균 이상은 되어야 할만한데 이제 갓 만랩 달아서 칼이 잘 안박히지요. 그래서 워프론트 뛸때 전략 포인트에서 은신으로 숨어있다가 1:1만 하는 편법을 자행(?)하고 있습니다. 개발사는 게임을 PvE게임으로 만들려고 완전히 방향을 튼 것 같아 앞으로 또 어떤 어려움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 만빵(?)입니다.
 
그래도 뭐 PvP 많이 하시는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우리가 한 근성하지 않습니까?
근성으로 버텨볼랍니다. 그래도 안되면 말구요.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