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인피니티 블레이드 2

인피니티 블레이드 2 리뷰


요새 최근에 구입한 아이폰 5로 인피니티 블레이드 2를 즐겨하고 있습니다. 한 기사가 죽고 부활하기를 반복하면서 어떤 성의 내부 외부에서 마주치는 적들과 계속 전투를 하는 게임입니다. 이 기사는 무한의 검을 잃어버리고 그 무한의 검을 만든 장인을 찾아나서는 과정에서 적들을 만나게 되고 계속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전투 자체가 상당히 손맛 좋고 재미있습니다.





또한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여 그래픽이 정말 좋습니다. 광원처리나 케릭터의 전투 엑션 화면 등이 상당한 고퀄리티를 보여 줍니다.




성의 내부 외부에서 적을 만나면 싸울 준비를 하고 싸움이 시작됩니다. 적이 무기를 가지고 가로, 세로, 대각선 등의 궤적으로 칼, 창, 곤봉 등등의 다양한 무기를 휘두르고 원거리 마법공격도 합니다. 기사는 이러한 공격들을 칼로 쳐내기도 하고, 방패로 막기도 하고, 피하기도 하면서 피통을 유지한 후 적과 마찬가지로 가로, 세로, 대각선 등의 궤적으로 유저가 선택한 무기를 가지고 공격합니다. 물론 마법도 시전 가능합니다.


모든 공격과 방어는 화면상에서 손가락으로 궤적을 그려서 합니다.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손가락을 터치한채 움직여서 공격하고 마법은 각 마법에 대한 궤적 모양을 그려서 공격합니다. 적이 가로로 공격하면 가로로 칼을 휘둘러 막습니다. 세로로 들어오면 세로로 반대방향으로 그어서 막으시면 됩니다. 쉽고 간단하지만 타이밍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긴장감이 있고 타이밍을 잘 맞췄을때의 짜릿함이 상당합니다. 손맛이 좋습니다. ^^

피하기는 들어오는 공격을 잘 보고 공격 궤적상에 없는 공간 쪽으로 피해서 공격을 회피하게 됩니다. 이때 들어오는 공격의 궤적을 아슬아슬하게 피하면서 지나가는 적 무기의 궤적을 보는 맛으로 피하기를 많이 합니다.



특히 피하기가 제대로 먹혀서 '피해 제치기'가 들어가게 되면 슬로모션으로 아주 멋진 피하기 장면이 연출 되고 이어서 바로 공격을 하여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피하고 공격하는 장면이 가끔 우아하다고 까지 생각될 정도입니다. 짜릿하지요. ^^



한가지만 파서 공격을 하거나 수비를 하면 도저히 이길수 없는 적을 만나게 되서 다양한 공격과 수비 방법을 손으로 익히지 않으면 게임 진행이 힘듭니다. 가장 중요한건 피하기나 쳐내기, 콤보 타이밍을 잘 맞추는게 관건입니다. 제가 플레이하는 아이폰5 에서는 타이밍만 잘 맟추면 정확하게 공격과 방어가 가능했습니다.

아이템은 돈을 모아서 사거나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 중에는 도박 개념의 아이템이 있는데 돌려서 각종 무기나 방어구들을 봅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아이템 뽑기 아이템이지요. 재밌습니다.


또 보석이 있는데 각종 옵션들이 보석에 적용되어 있어서 무기나 방어구에 박아서 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속성의 공격들이 있어서 그 공격에 맞는 저항 속성을 방어구에 박아줘야 하는데 몰입하게 만드는 요소 입니다. 특히 방어 속성을 가진 보석들을 특별한 레서피로 조합하면 무지개보석이라는 모두방어 보석을 얻을 수 있는데 각종 원소 공격에 대한 저항을 다 가지게 되어 원소공격을 무력화 시킬수 있는 아주 유용한 보석입니다. 한개씩은 만드셔서 꼭 소켓에 박고 게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나의 레벨 상승에 따라 적의 레벨 상승이 되면 무기나 방어구들은 즉각 즉각 각 레벨에 맞게, 적의 수준에 맞게 구매하거나 줏어서 맟춰 줘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아이템 마추는 재미도 상당합니다. 다른 리뷰들을 더 좋은 아이템 구매를 위해 앵벌이 비슷하게 여러가지 돈모으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는 리뷰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의 시나리오에 따라서 하나하나 눕히고 진행하다보면 돈도 잘 모이고 컨트롤도 늘고 무엇보다 박진감과 스릴을 느낄수 있어서 게임하는 맛을 충분히 느낄수 있습니다. 고랩이 되고 적들도 엄청나게 강해지고 하면 컨트롤이 안받쳐주는 상태에서는 아이템빨이 안먹히게 되고 따라서 힘들게 게임하게 될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대로 느긋하게 게임하시는게 좋다는 생각에 여러 앵벌 방법은 생략 하겠습니다. ^^


또한 세트 모으기 같은 미션들도 존재합니다. 극악 세트라는 것인데 검, 방패, 투구, 갑옷, 반지등을 얻을수 있는 미션입니다. 아이템 옵션도 상당히 좋고 중후반대 까지도 충분히 쓸수 있는 세트 아이템으로 플레이 하시는 많은 분들이 반드시 획득하는 세트 입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뭐 상당히 큰 단점일수도 있는데 전투를 하는 배경이 항상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성의 안과 밖인데 전투 들어가면 모르겠지만 전투 사이사이에서의 움직임은 항상 같아서 참 거시기 합니다. 가끔씩은 지겹기까지 하구요. 와일드 블러드 같이 스토리나 배경등도 중요시 하는 게이머라면 큰 매력이 없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타겟이 '일대일 순발력 겨루기 전투'라서 게임 제작사에서 나머지는 과감히 재꼈다는 느낌이 크더군요. ㅎㅎ








산지 얼마안된 아이폰5인데 인피니티 블레이드 2 하다가 밧데리 다 닳는지 모르고 폰을 꺼지게 해버린 경우가 몇번 있습니다. 자주 충전 안하고 풀로 다 쓰면 밧데리 않좋아진다고 하는 설(?)도 있고 해서 자주 충전하는 편인데 이 게임 덕분에 제 폰의 밧데리에 데미지 좀 가해졌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랜만에 몰입도 좋은 게임을 만났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지] 모바일 게임 리뷰 포스팅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