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인피니티 블레이드 2

인피니티 블레이드 2 팁 - 무기별 콤보 공격 방법


요새 인피니트 블레이드 2 를 많이 하게 됩니다. 일단 빨라진 아이폰5 덕분에 버벅거림 없이 즐길 수 있고 손맛도 여타 게임보다 좋기 때문입니다. 특히 공격시 베는 맛이 잘 느껴질 수 있도록 잘 구현해 놓은게 매력적입니다. 근데 밋밋하게 한방향의 단순 연타 공격은 게임을 좀 단순무식하게 몰고갑니다. 짜릿한 공격 타임인데 말이죠. 이럴때 타이밍을 잘 맞춰서 콤보 한번씩 써주면 뎀지도 더 들어가고 겜하는 느낌도 더 들고 박진감이 생깁니다. 하여 오늘은 아직 잘 모르시는 분이나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공격 무기별 콤보에 대해서 몇자 적어 보겠습니다.



1. 한손검과 방패
한손엔 검을 다른 한손엔 방패를 들 경우입니다. 방패로 막을 수 있어서 처음 시작하시거나 방패에 애착을 가진 분이라면 사용하게 되는 방법 입니다. 거의 왠만한 공격은 방패로 막을수 있고 양손이나 쌍수보다는 컨트롤이 수월합니다. 방패로 막고 있으면 저항이 받쳐주는한 들어오는 데미지에 대해 무력화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저항이 없는 속성공격을 받으면 뎀지가 들어오지요. 모든 속성 공격을 방어해주는 무지개보석을 만드시면 수월하게 방어할 수 있습니다.

공격시 콤보는 3연타, 4연타, 5연타 콤보가 있습니다. 그냥 한방향으로만 3타, 4타, 5타를 치는게 아니라 방향이 있습니다. 긋는 방향이 같다면 재미없죠. ^^ 다음은 각 콤보 별 공격 방향 입니다.

- 3타: 좌우좌 or 우좌우 or 상하상 or 하상하
- 4타: 좌좌우우 or 우우좌좌
- 5타: 좌우상하상 or 우좌하상하



2. 양손무기
양손무기 콤보는 간단합니다. 그냥 같은 방향으로 두번그어주면 마무리콤보모드로 들어가는데, 거기서 그으라는 화살표방향으로 그어주면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 하실 점이 있습니다. 얼마나 정확하게 화살표를 따라그엇느냐에 따라 데미지가 틀려집니다. 정확하게 화살표의 궤적을 따라 긋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3. 쌍수무기
방패가 없어서 아래로 피하기가 가능한 공격 방법 입니다. 쌍수 콤보는 한손검과 동일한 3타 콤보로 시작되구요, 이 3타 콤보가 제대로 들어가면 콤보모드가 발동하는데 데미지는 1.5배가 먹힙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우좌우 이런식으로 좌우상하 순서없이, 한번 왔다 갔다 그어준 후 다른 방향으로 한번 더 그어주면 마지막 콤보가 더들어갑니다. 마지막 콤보는 데미지가 3배 정도 들어갑니다.


콤보 공격은 타이밍이 중요하고 적의 상태를 잘 봐가면서 넣어야 합니다. 그래서 더 긴장감있게 게임할 수 있게 해주죠. 게임을 계속 하면 할 수록 참 잘만든 게임이란게 많이 느껴집니다. 디테일이 엄청 살아 있거든요. 콤보 공격만 봐도 상당히 신경쓴 부분이 많습니다. 상세한건 해보시면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콤보들 한번씩 써보시고 재미난 게임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지] 모바일 게임 리뷰 포스팅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