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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블로그 비즈니스 모델

블로그를 이용한 광고 미디어 확대 및 블로그 저작자에 대한 수익모델 제시라는 두가지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것이 "블로그 광고 수익 모델"이다.

개인 미디어의 증가와 이에 따른 각 개인의 미디어 수익 욕구가 맞아떨어져 블로그를 통한 광고 공급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났다.

문제는 수요인데 실제로 각 블로그의 광고에 대해서 그 블로그 방문자는 컨텐츠를 보고 난 후 관련된 광고를 보고 클릭이 이루어져야 수요가 발생했다고 볼 수 있다. 허나 실제 클릭이 이루어지는 상황은 꽤 드물다.

광고 자체의 내용이 사용자에게 충분히 클릭을 유도할 수 있을만큼 매력적이어야 하나 콘텐츠와 연관된 내용이더라도 불특정 다수에 대한 광고인 만큼 매력적이지 못한 경우가 더 많다. 순수한 제품 홍보의 광고보다는 방문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들이 더욱 매력적일 수 있는데 게제되는 광고들은 다양한 광고주의 요구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그것이 쉽게 이루어 질 수가 없다.

또한 광고의 내용이 매력적일지라도 사용자들은 번거로움과 수익을 추구한다는 것에 대한 반감에서 클릭을 안하는 경우도 많다. 설령 정보가 상당히 인포머티브하다 해도 이러한 반감때문에 클릭을 주저하게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은 문제점들은 수요자에게만 국한된 것으로 실제 광고의 소비자는 아직 블로그 내의 광고에 대해서 클릭을 쉽게 안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어떻게 하면 광고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여서 클릭으로 유도하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가 면밀하게 이루어져야 광고주나 게시자가 모두 윈윈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