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던전헌터4

던전헌터4 PvP 이야기 - 핵이여 물러가라 훠이~~~


제 블로그를 자주 오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제가 던전헌터4 PvP를 자주 한다는 것을요. 아이패드로 하고 있지요. 지난번에도 몇가지 던전헌터4가 개선했으면 하는 점들을 나열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핵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뭐 꼭 던전헌터4만의 문제는 아니죠.

요새 게임들은 인앱결제가 많습니다. 자신의 케릭이 강해지기 위해서 돈들여서 게임하지요. 강해지면 또 다른 유저들과 PvP를 통해 확인하고 싶게 됩니다. 여기서 핵을 쓰는 놈(년)들이 문제가 됩니다. 인앱결제한 유저를 호갱님으로 만들어 버리죠. 개발사는 알고도 안고치기도 하고, 못고치기도 하고, 아예 핵이 뭐가 있는지 모르기도 하니까요. 핵을 쓰더라도 지혼자 사냥할때 쓰면야 먼 문제가 되겠습니까만은 PvP에서도 핵가지고 ㅈㄹ들을 하니 문제입니다. 것도 당당하게요.

게임이 세상에 나와서 유저들의 사랑을 받게 되면 개발사는 돈을 법니다. 근데 돈많이 벌고 싶으면 이런 핵들과의 전쟁을 잘 치뤄내야 합니다. 안그러면 인앱결제 유저들이 바보가 되니까요. 혹시 인앱결제도하고 핵도쓰는 유저도 있을라나요? ^^;; 점점 많아져만가는 핵쓰는 PvP 유저들을 보면서 씁쓸한 생각이 많이 듭니다. 제가 게임을 너무 하드하게 즐기는 걸까요? 게임은 게임일뿐인데 말이죠. ㅎㅎ

개발하고 버그잡기도 바쁜디 핵까지 처리할라면 개발자가 죽어나겠죠. 하지만 인앱결제로 돈받고 게임 운영하는거면 늦더라도 대응은 반드시 해야합니다. 안그럼 그 게임으로 돈벌기 힘듭니다. 뎀지핵유저 만나서 원킬 계속당하고 피곤해서 써봤습니다. 이런 애들은 제발 방에 안들어오면 좋은데 말이죠.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