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던전헌터4

던전헌터4 검투사 스킬트리



던전헌터4 검투사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직 결제는 안하고 플레이 중이라 100레벨에 따른 스킬포인트만 투자해서 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냥 스킬을 가지고 PvP를 하고 있지요. ㅎㅎ;; 사냥도 하고 PvP도 가능한 절충형(?) 스킬트리라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스킬은,

1. 엑티브 : 찢기 20, 돌진 20, 검날폭풍 1
2. 패시브 : 기강탈 20, 신체단련 5, 심장 추적자 20, 죽음의운명 20
3. 정령마법 : 번개 1


돌진 및 달리기로 최대한 붙거나 거리 유지 하시면서 찢기와 검날로 눕히시면 됩니다. 중요한건 돌진이던 달렸던 붙은 순간에 단 한번의 공격으로 눕혀야 합니다. 못 눕혔으면 바로 다시 빠진 후 다시 기회를 노리시구요. 뭐 제일 좋은건 돌진으로 한큐에 눕히는 것이지만 쉽지 않습니다. 붙어서 피빼놓고 다시 빠진 후 기회를 옅볼때 딸피 가까이된 상대를 다른 유저가 거져 따먹을 경우도 많으니 붙었을때 끝내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하여 검투사는 데미지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뭐 데미지 말고도 원거리랑 할시에는 날아오는 원거리 공격 안 맞고 잘 붙는 것도 중요하겠지만요. 말이 쉽지 붙을 때 잘 피해서 안 맞으면 좋고 맞는다 해도 한두방을 견딜 정도의 피가 안되면 이기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정말 붙기 힘든 케릭이다 싶으면 차크람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느리긴 해도 원거리 공격이고 공격폭도 넓어서 견제효과가 상당합니다. 원거리들은 피가 상대적으로 적어서 차크람도 신경쓰이거든요. 몇 번 날려주다가 틈 보이면 붙으시고 아니면 차크람으로 쇼부 보셔도 되구요. 만땅 찍은 찢기 대신에 차크람 쓰는거라 스킬 포인트가 아깝긴 해도 사용할만 합니다. 
또 변화를 준다면, 찢기는 스킬 시전 시간이 좀 깁니다. 그래서 PvP에서는 딱히 맞는 스킬은 아니죠. 이럴때는 호랑이발톱을 사용하시면 좀 더 빠르게 뎀딜이 가능합니다. 바로바로 스킬이 시전되거든요. 

앞으로 피의 매치로 스킬포인트 책(5포인트or2포인트)을 획득하면 5개밖에 못올린 신체단련 마스터 한 후, 일정 확률 이긴해도 꽤 쓸만한 '기절강타'에 스킬 포인트를 올릴 생각입니다. 더 획득 가능하게 되면 정령 번개에도 더 투자하구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