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디아블로

디아블로3 - 다시 시작


디아블로3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자'가 출시됐습니다. 구매해서 열심히 플레이중입니다. 리프트도 그렇고 디아블로3도 그렇고 요새 제가 피씨 게임을 많이 하고 있네요. 모바일 게임에 대한 피로도 때문에 폰과 패드 게임들에는 이제 시큰둥 해진걸까요? ㅎㅎ;



악사로 플레이중이고 난이도는 보통으로 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때 야만과 악사를 키웠긴 했는데 한번쯤은 혼자서 전체 스토리를 다 클리어 해보자는 취지로 일단 혼자서 플레이 중입니다. 또 혼자서 천천히 플레이 해나가면 스토리 듣는 재미도 있고 게임에 대해 전체적으로 어떤 기획 의도를 가지고 만든 게임인지 생각할 기회를 주니까요. 근데 하나 아쉬운건 이번에 확장팩에서 PvP 좀 기대했봤는데 변한게 없어서 솔직히 좀 실망스럽더군요. 앞으로 나올 업데이트에 기대를 걸어봐야 겠습니다.



레벨이 오르면서 이런저런 스킬들이 풀려서 이스킬 저스킬 쓰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특히 이런저런 상황이나 몹에 따라서 적절한 스킬로 대응하면서 플레이하는맛이 좋지요. 스킬을 올려서 쓸 수 있는 슬롯이 정해져 있는데 설정에서  커스텀해서 스킬을 다 쓸 수 있도록 셋팅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제대로된 PvP 생각해서 여러 스킬들을 잘 다룰수 있도록 섭렵하려고 노력중입니다.



3D인데 쿼터뷰라 디아블로2의 느낌이 많이 살아있고 디아블로 스타일에 맞는 분위기 연출이 좋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디아블로는 쿼터뷰가 정답인것도 같구요. 케릭 이동이나 몹들의 움직임도 어설프지 않게 탄탄히 구현을 잘 해놨습니다. 또 사운드와 그래픽이 따로 놀지않고 잘 엮여져 있어서 게임을 하지만 영화를 보는듯한 표현을 잘 해놨습니다. 보통 게임들이 그래픽와 사운드 퀄리티만 생각하지 전체적인 분위기나 영화적인 느낌은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점을 잘 잡아놨더군요. 전체적인 통일성과 그속에서 나오는 디아블로만의 독특함이 균형을 잘 이루고 있었습니다.



디아블로3과 리프트 덕분에 한동안 모바일 게임은 플레이 시간이 적을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공지] 모바일 게임 리뷰 포스팅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