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일반

디아블로2와 모바일 플렛폼


디아블로 2 가 모바일 플렛폼으로 포팅된다면 어떨까요?
음…전 생각만해도 가슴이 마구 설레입니다. 제 게임인생에서 최고의 게임을 꼽는다면 주저없이 디아블로2를 선택할 수 있으니까요. 특히 PvP에 있어서는 객관적으로 봐도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셋팅별 다양한 전략과 운용, 컨트롤의 섬세함 등을 바로바로 느낄수 있는 게임이지요. 전 클래스 상대의 PvP 셋팅부터 각 클래스별 다양한 타입의 PvP 셋팅등등 개발사보다 유저가 게임에 대해서 더 잘 이해하고 있는 게임이 디아블로2일 겁니다.

이런 게임이 제 아이패드나 넥서스7에서 돌아간다면, 아마도 손에서 패드를 놓는 순간이 거의 없겠죠. 유저들도 늘고 서버도 다시 북적북적해지면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할 수 있을겁니다. 모바일 오픈 기념으로 새로운 클래스나 액트, 새로운 아이템이 나와준다면 금상첨화 겠지요.

하지만 현실은? 포팅얘기는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
그냥 제 바램일뿐이죠. ㅎㅎ 요새 기존의 다른 플랫폼에서 성공했던 게임들이 모바일로 많이 포팅 되고 있는데 디아블로2는 아무런 변화도 없어서 아쉽습니다. 프리투플레이로 나오면 포팅에 들어간 개발비 뽑고도 여러가지 인앱결제로 돈많이 벌 수 있을텐데 말이죠. 개발도 어려울게 없는게 예전에 나온 게임이라 지금의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충분히 돌아갈 수 있습니다. 뭐 신경써야할 것은 늘어날 유저수를 감당할만한 서버관리가 필수겠지요.

블리자드가 디아블로2를 모바일로 재활용하는 비즈니스에 대해 고려해볼 수 있게 하는 방법이 뭘까요?
아이패드 들고 아마 정샷전 찐하게 한번 해봤음 좋을텐데 말이죠. ㅎ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