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Rift

리프트(Rift) 이야기


32랩찍고 5일정도 지났는데 이제 37랩입니다. 하루에 1랩씩 올렸군요. 이거저거 해보고 찾아보고 하느라 좀 느립니다. 
요새는 여러가지 소울빌드를 시도해보느라 재미나게 보내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해보다보니 확실히 효율적인 빌드가 있는것 같더군요. 지금은 어세신-리프트스토커-블레이드댄서로 주로 하고 있는데 나이트블래이드-어세신-마크맨으로도 꽤 재미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어세신-리프트스토커-나이트블레이드도 괜찮을것 같구요. 아직 PvP를 주로 하진 않아서 만렙달고 PvP 본격적으로 하면 또 빌드가 많이 달라질 겁니다.

PvP 얘기가 나와서 잠깐 더 얘기해볼까요. 와우도 그랬던거 같은데 리프트 플레이어들도 상대 진영이 보이면 일단 칩니다. 저렙 고렙 가리지 않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는 저렙이라 고렙의 샷 몇번에 걍 눕는건 예사일입니다. 동렙이라 해도 아직 리프트 필드 실전 경험이 없어서 사냥하다가 만나면 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일단 항상 주위를 살피며 사냥과 퀘를 해야되지요. 은신 로그가 그나마 은신으로 돌아다니니 그나마 덜 눕습니다.

이런 분위기에서 퀘스트나 사냥은 확실히 은신 로그가 편합니다. 잠입액션 한다 생각하고 하면 거의 못 깨는 퀘가 없습니다. 랩이 안되거나 한번에 처리해야할 몹이 많은 퀘들은 랩을 올려주면 깨는게 가능합니다. 보통 저는 3~4레벨 낮은 상태에서 사냥이나 퀘를 하게 되는데 퀘하다가 계속 눕게 되면 차라리 사냥을 많이 해서 렙 좀 올리고 하면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아이템도 퀘를 계속 해주다 보면 보상으로 받아 자연스럽게 맞춰지구요. 아직 비은신 계열 클래스를 안해봐서 정확한건 아니지만, 제 생각에 은신이 안되는 클래스로 혼자서 퀘를 진행하기는 아무래도 무리가 좀 있을듯 합니다.

게임내 결제는 만렙 달고 PvP 좀 해본 다음에 최종적으로 괜찮다 싶으면 하려고 합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서버가 한국에 없어서 그런건지 심하진 않은데 스킬 나갈때 약간의 딜레이가 있더라구요. 요런게 의외로 필드에서 중요한 승패의 포인트인데 아쉽더군요. 요거 말고는 딱히 문제가 될 건 아직 못봤습니다.

다음엔 45랩 정도되서 또 이런저런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임 > Ri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프트 - 만렙까지 5레벨 남음  (0) 2014.03.25
리프트 50 레벨 달성  (0) 2014.03.14
리프트 - 오랜만의 기록  (0) 2014.03.06
리프트 이야기 - 드디어 40 레벨  (4) 2014.02.17
리프트 북미서버 로그 플레이  (6) 2014.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