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스마트 폰 + 태블릿 PC의 활용


스마트폰은 현재 보유중이라 아침에 출근 버스 안에서 영어회화 학습에 사용한다. 업무시간에는 전화 받고 메시지들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다가 저녁 퇴근 버스에서는 음악을 듣는데 쓴다. 메일을 확인하고 가끔 메일을 스마트폰으로 보내기고 하지만 메일 송수신 용으로 주로 사용하지는 않는다. 인터넷 뉴스를 보고 지도로 위치확인을 하며 버스 시간 확인하는데 사용하기도 한다.

아이패드는 이북 읽기 및 업무 활용 용도로 구매 예정이며 이동 중에 일과 관련된 기술자료 및 책보기, 발표자료나 문서 에디팅용으로 이용할 예정이다. 또한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 등에도 이용할 수 있다.

위의 이용 형태를 보면 결국 화면의 크기에 따라서 기능을 구분하고 적절하게 이용하게 된다고 볼 수 있다. 아이패드는 위의 구분대로 보자면 3G버전이 크게 필요치 않고 만약 필요하더라도 스마트폰의 핫스팟 기능을 이용하면 되므로 굳이 요금 비싼 3G를 이용할 이유가 없다. 스마트폰이 물리적으로 화면의 제약이 있으니 그 대안으로 나온게 태블릿이라고 봐도 무방한 것이다.
 

by CyFeel


화면 크기라는 물리적인 명확한 차이점으로 인한 기능적 차이를 정확히 구분해서 사용한다면 두 모바일 기기를 상당히 효율적이고 상호 보완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