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얼레이싱3

리얼 레이싱 3 리뷰


모바일 레이싱 게임인 리얼 레이싱 3가 나왔습니다. 전작인 2에 비해서 그래픽과 사운드가 좀 더 향상되었네요.


아이패드에서 플레이 한 샷들인데 그래픽 퀄리티가 엄청 좋습니다. 레이싱할 맛이 나지요. 사운드도 달리는 느낌을 잘 표현하고 있어서 레이싱이 박진감 있습니다.





레이싱 게임이라 역시 트랙에서의 컨트롤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특히 코너링 컨트롤이 상위 랭크를 위한 가장 큰 변수이지요.


아웃 인 아웃 으로 빠르게 빠져나가면서 최대한 속도가 늦춰지지 않도록 핸들링을 잘 해줘야 합니다. 트랙을 많이 돌아보셔야만 어떤 궤적이 최적의 효율을 내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 사이드 미러와 백미러에 보이는 다른 차량들의 위치와 속도감을 잘 판단하면서 레이싱을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의 스크린 샷들을 유심히 보신분이라면 느끼실 수 있겠지만, 이정도의 퀄리티면 모바일에서 돌아가는 레이싱 게임임에도 상당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모바일 플랫폼의 하드웨어 사양을 한계치까지 풀로 사용하고 있는것 같네요~


리얼 레이싱 2를 많이 즐겼던 저는 3에 대해서 크게 매력적인 부분을 느끼진 못했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즐길거리가 많고 특히 눈과 귀가 즐거운 게임입니다. 컨트롤 자체는 레이싱이기 때문에 개인의 편차가 있어서 레이싱 결과에 대한 만족감은 좀 다를수 있겠지만요. 모바일에서 이정도의 레이싱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는것 자체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