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일반

게임에 대한 평가

게임에 대해서 이런저런 이야기들이 나오고 저또한 이런저런 말들을 하지만 결국 게임에 대한 평가는 게임을 플레이한 개인이 하는겁니다. 누가 '이 게임이 재미있네 재미없네' 라고 말하는걸 너무 귀담아 듣지 마세요. 스스로 플레이 동영상과 스크린샷, 간단한 객관적 리뷰와 설명 등등을 참조하시고 자신에게 맞는걸 찾으시면 됩니다. 그렇게 찾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재밌고 뭔가를 얻고, 느끼고 하면 되는 겁니다. 게임이란게 워낙 다양하고 변화무쌍하고 예측하기 힘든 매체이기 때문에 모두를 만족시킬수 있는 게임이란건 없습니다. 자신이 해서 재미가 있고, 뭔가 얻을게 있고 하면 그것으로 족한겁니다. 당연한 얘기지요.
 
자신의 좁은 시야를 알지 못한체 특정 분야를 좋아한다는 이유만으로 '이런 분야의 겜아니면 다 쓰레기야'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그 분야의 게임들을 무시하거나 까는 발언은 정말 바보같은 짓입니다. 가끔 보면 블로그나 게임 웹진 같은 데서 자신의 우물안 게임관을 가지고 다른 게임이나 다른 플레이어들을 까는 인간들이 있거든요. 또 '하드코어 유저네, 라이트 유저네' 하는 말들도 몰상식한 생각입니다. 그들이 얘기하는 라이트 유저들 중에 아무 FPS 게임을 일주일만 하면 날고 기는 네임드 되는 경우도 봤습니다. 실제 제 친구가 그렇거든요. ㅎㅎ; 현제 플레이하는 게임이 재밌고 그래서 열심히 하시면 그걸로 족한겁니다. '니가 잘났네, 내가 잘났네, 넌 이렇게 플레이해야되' 이런건 좀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한가지 중요한건 편식을 하시면 안됩니다. 저도 노력하는 부분이구요. 다양한 게임들을 경험 해보면 자신의 게임 실력이 느는걸 느끼게 됩니다. 골고루 먹으면 건강해지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여러 게임들을 해보면 게임계 전체에 대한 조망도 어느정도 가능하구요. 노력이 필요하고 또 시간도 필요한 부분이긴 한데 투자한 만큼 얻는것도 크실 겁니다.
 
하루에도 엄청나게 많은 게임들이 쏟아지는 이 시대에 재미난 게임들 많이 발굴하셔서 스트레스 많이 날려버리시길 바랍니다. 그렇다고 게임에만 빠지시면 안되겠지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