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일반

모바일 레이싱 게임 3종 셋트 - 리얼레이싱3, 아스팔트7 히트, 리볼트


게임을 좋아하는 제가 특히 즐겨하는 게임이 레이싱 게임입니다. 스토어에 올라오는 레이싱게임들은 다운 받아서 항상 해보고 있죠. 근데 레이싱 게임이 의외로 상당히 많습니다. 레이싱 게임 내에서도 카테고리를 나눠서 구분할 수 있을 정도이죠. 하지만 이렇게 많은 레이싱 게임들이 있지만 제가 자주 하는 게임은 몇개 안됩니다.

그 중 딱 3개만 꼽으라면 다음과 같지요.


1. 리얼레이싱

2. 아스팔트

3. 리볼트


위 3개의 레이싱 게임이 제가 꾸준하게 플레이하는 게임들 입니다. 3개의 게임이 자신만의 장점을 가지고 있고 무엇보다도 나머지 2개의 게임과 스타일 면에서 겹치는 부분이 전혀 없습니다. 어떤 게임이던 계속해서 즐기면 지겹기 마련이고 이런 이유로 각기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는 3개의 게임을 돌아가면서 플레이해서 재밌는 레이싱 라이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럼 각각의 게임들의 특성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먼저 리얼레이싱은, 2013년 6월 현재 리얼레이싱3까지 나와있고 실제 레이싱 트랙을 달리는 레이싱 차량을 최대한 시뮬레이션 해놓은 게임입니다. 실제 레이싱처럼 다른 경쟁 차량들과의 코너링 싸움이 압권이죠. 또한 순간 순간의 헨들링과 브레이킹이 순위에 큰 변수로 작용합니다. 물론 차량의 튜닝 상태도 상당히 중요하지요. 차량의 각 부위별로 튜닝이 가능하며 튜닝후 레이싱을 해보면 차량이 확실히 달라졌다라는걸 느낄수 있습니다. 차량 성능에 대한 시뮬레이션이 잘되어있다는 얘기죠.




또 유명한 자동차 메이커들의 차량을 몰아볼 수 있는데 각 메이커들의 대표 차량들이 각각의 특성에 맞게 시뮬레이션 되어 있어서 내노라하는 차량의 성능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게임내에서 레이싱을 한번 뛰면 다른 차량과의 부딪힘이나 급격한 차량 컨트롤로인해 리얼레이싱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차량이 고장나게 됩니다. 이럴때는 레이싱 이후에 수리를 해줘야 하고, 몇 경기 더 뛰고 나면 엔진이나 브레이크 등등의 각 차량 부분들에 대해서 교환이나 정비가 필요합니다. 실제 레이싱처럼 이런 정비 부분들도 리얼하죠. 실제 자동차 레이싱을 게임에서 느껴보고 싶은신분들이 플레이 하시면 좋은 게임입니다.


아스팔트는 2013년 6월 현재 7까지 나와있고 트렉이 아닌 세계 각국의 유명한 도시들을 배경으로 레이싱을 하는 게임입니다. 실제 그 도시들을 실몰과 근접하게 그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트렉에서 달리는 것처럼 섬세한 컨트롤은 크게 필요가 없습니다. 빠르게 달리면 되는데, 한가지 중요한 컨트롤이라면 급코너에서 드리프팅 정도가 필요하지요. 아스팔트 역시 튜닝이 가능하며 튜닝 정도에 따라서 차량의 성능차이가 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케이드 특성을 위해서 돈이나 니트로 등의 아이템을 먹으면서 레이싱을 할 수 있습니다. 니트로는 니트로 게이지가 다 찰 경우 니트로 모드를 켜서 맥스 파워의 속도를 낼수 있게 하는 아이템입니다. 꼭 아이템을 먹어서만 니트로를 모으는건 아니고 드리프트나 에어 상태등등의 경우에서 니트로가 차게 됩니다. 시원하게 세계 각국의 도시들을 현실에서는 몰아볼 수 없는 슈퍼카를 가지고 레이싱을 해볼수 있다는게 장점이지요.


리볼트는 위의 두 레이싱 게임과 근본적으로 다른 모습을 보이는데, 사람이 타는 차량이 아닌 RC 카들의 레이싱 입니다. 게이머는 리모트 컬트롤로 RC카를 조종하는 것이지요. 실제 게임을 플레이 해보면 RC카의 특성을 물리적으로 참 잘 시뮬레이션 해놓았습니다. 잘 달리다가도 헨들링을 실수해서 굴곡이 심한 곳을 잘못지나가면 차가 뒤집혀 버리기도 하니까요. 




또 그냥 RC카레이싱이면 좀 심심한데 아케이드성을 가미하여 달리다가 아이템을 먹어서 특이한 기술들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기름을 뿌려서 뒤에오는 차량을 미끌어지게도 하고, 전기에 감전 시킬수도 있고, 앞서가는 차량에 대해서 미사일을 쏠 수도 있지요. 이 기술들을 통해서도 순위가 많이 바뀝니다. 하다보면 상당히 열받는(?) 상황도 많이 닥치게 되지요. 1등하다가 꼴등하기도 하니까요. ㅎㅎ 


위 3개의 게임이 같은 레이싱 게임이지만 서로 독특한 특성으로 개성을 분출하고 있기에 3개를 돌아가면서 플레이 하면 레이싱 게임 장르 자체가 지루해지지 않습니다. 항상 프레쉬한 기분으로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지요. 모바일 레이싱 게임을 하실 생각이신 분은 위 3종의 게임들을 구비하셔서 입맛따라 바꾸시면서 플레이하시면 좋을것 같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